본문 바로가기

키리키 영어놀이터 1년 내돈내산 후기

경제공부하는아빠 2024. 8. 25.
300x250

안녕하세요

 

지난 1년간 잠실 홈플러스점 키리키 영어놀이터를 이용했던 내돈내산 후기입니다.

4살 남자아이이고 영어놀이터 외에 일반 국공립 어린이집에서 하는 영어수업정도만 했었습니다.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결론부터 말하자면, 아이가 영어에 대한 부담감이나 반감 전혀 없이 즐겁게 잘 보냈습니다.

다른 분들에게도 어느 정도 추천합니다.

 

0. 기본정보

한 반에 10명 정도로 붐비지 않고 적당합니다. 사실 10명도 전체 다 와야 10명이고, 대부분은 다 안 오고 몇 명씩 결석이 있기 때문에 4,5명이서 한 수업을 진행했고요.

한 수업은 40분이고, 시간은 키리키 지점이 있는 문화센터나 홈페이지에서 확이할 수 있습니다. 

한 반은 보통 연령별로 묶어서 진행하기 때문에, 연령이 너무 다르면 아이가 힘들어하지 않을지에 대한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됩니다. 

 

3개월씩 학기제 (봄학기, 여름학기, 가을학기, 겨울학기)이고, 학기마다 약 2주간의 방학기간이 있습니다.

참고로 , '키리키'는 아프리카의 노래하는 새 '키리쿠'에서 유래했다고 합니다. 

(노래하듯이 영어를 배울 수 있다는 뜻일까요?ㅎㅎ)

 

http://kiriki.co.kr/playground/

 

키리키 영어놀이터 | 키리키영어놀이터

키리키 영어놀이터 안녕하세요? 키리키 영어놀이터에 오신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키리키 영어놀이터는 그림책을 기반으로 한 통합영어놀이 프로그램 입니다. 그런데 왜 그림책일까요? 그림책

kiriki.co.kr

 

 

1. 다양한 노래와 춤, 독서시간

 

영어놀이터라는 이름에 걸맞게, 영어로 다양한 놀이활동을 하는 시간입니다. 

특히, 어린아이 들이다 보니 아무래도 글자로 전달하는 것보다, 몸으로 놀고 영어노래를 들으며 춤추는 시간이 많습니다.

그러다 보니 아이도 딱히 영어에 대한 거부감이 없고, 귀로 듣고 말로도 영어를 간단하게 해 보니 집에 와서도 키리키에서 배운 영어노래와 놀이를 계속합니다. 

그리고 Story time에는 영어로 된 동화책을 선생님이 읽어주시는데, 당연히 한글로도 해석해 주시기 때문에 독서시간으로도 활용할 수 있어서 일석이조로 좋았네요.

키리키 수업시간 기차놀이 사진.
키리키 기차놀이 사진.

2. 아이 맞춤형 수업

저희 아이에겐 첫 영어 수업이었습니다.

평소엔 키리키에서 배운 영어노래를 흥얼거리고 CD도 사서 잘 듣고 따라 부르는 편인데,

키리키 수업만 가면 부끄러운 탓인지 계속 쭈뼜대더라고요.

 

앞에 나가서 얼어붙은 아이 사진
앞에 나가서 영어로 말하기를 해보라니 부끄러워하고 가만히 서있는 아이.

 

하지만 선생님이 아이에게 강요하거나 할 때까지 기다리면서 압박(?) 같은 건 하지 않고, 그냥 아이가 할 수 있으면 하고, 못 하면 다음번에 해보자는 식으로 넘어갑니다.

 

물론 선생님마다 차이가 있겠지만, 전체적으로 아이에게 영어를 '학습'하는 과정보다는 '체험'하는 과정으로 느끼게끔 합니다.

 

같은 반 아이 중에 영어를 신나게 따라 하는 친구도 있지만, 그렇지 않은 아이들에겐 영어 놀이터가 자칫 압박으로 느껴질 수도 있겠죠. 하지만 키리키 영어유치원에서는 아이들 수준과 관심도에 따라 맞추어해 주니, 아이들이 영어를 즐길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줍니다. 

 

 

3. 적절하게 교체되는 교재

매 학기마다 새로운 교재를 나누어 줍니다.

그리고 교재는 간단히 놀이를 할 수 있는 것들로 되어있고요. 예를 들어, 시계모양으로 자르기, 종이 붙여보기 등등 글자에 대한 압박이 아니라 적절하게 아이가 흥미를 느끼게 해주는 내용들로 책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매 학기마다 새로운 교재를 나누어주니, 아이들이 지루하지 않게 영어를 접할 수 있습니다.

키리키 교재 사진
알파벳카드 사진


지금까지 키리키 영어놀이터 1년간 해왔던 4살 남자아이 후기였습니다. 

아이가 전혀 영어에 대한 거리낌 없이 1년 동안 꾸준히 잘 다녔습니다. 다음학기에도 할 예정이고요.

영어를 처음 접하는 아이들에게 적합한 수업이고, 금액도 그렇게 부담되지 않기 때문에, 그리고 문화센터의 장점답게 엄마 아빠도 적절히 휴식(?)을 취할 수 있다는 장점이 많은 키리키 영어놀이터 수업이었습니다. 

 

주변 분들에게 추천할만하냐? 고 물어보신다면 저는 추천합니다.

혹시 영어 수업이나 교육을 원하시는 분들에겐 맞지 않을 수도 있겠지만요.

 

이상 키리키 영어놀이터 1년 내돈내산 후기였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아이 육아 관련 포스팅]

2024.08.27 - [분류 전체 보기] - 트니트니 남자아이 1년 내돈내산 후기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