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4살 아이와 함께 한 주렁주렁 하남점 내돈내산 후기

경제공부하는아빠 2024. 8. 15.
300x250

안녕하세요. 

 

오늘은 주말에 아이 데리고 갈만한 곳이면서 동시에 데이트코스로도 괜찮은 동물카페인, '주렁주렁 하남점' 내돈내산 후기를 포스팅해 봅니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동물을 무서워하지 않는 분들이라면 가보길 추천합니다.

아이를 데리고 가기도 좋고, 연인과 데이트코스로 가기도 좋습니다.

 

5호선 하남검단산역과도 도보 10분 이내로 접근 가능하니 위치도 괜찮습니다.

 

1. 기본정보

주소 경기도 하남시 하남 유니온로 120
(경기 하남시 신장동 612)
* 스타필드 하남점 바로 옆에 있는 단독 건물이라, 스타필드 하남점과는 다른 곳입니다.
전화번호 1644-2153 (1번)
주차 위 주소와 동일하며, 3~5층이 주렁주렁 고객 전용 주차장임.
(주차장과 주렁주렁은 같은 건물에 위치해있음)
운영시간 평일 : 12:00~19:00 (입장 마감 18:00)
주말/공휴일 : 10:30~20:00 (입장 마감 18:30)
* 매월 첫번째 월요일, 세번째 월요일은 휴일.
요금 첫 방문 27,000원이지만 네이버나 홈페이지에서 예약하면 20% 할인된 21,500 원에 판매

▼ ▼ 예약 사이트 ▼ ▼
https://zoolungzoolung.t-bridge.io/product-detail/3.html
 
추가로, 재방문하면 30 % 할인되어, 18,900원에 구매 가능함.

 

2. 장점

2.1. 다양한 동물

 원숭이, 카피바라, 왈라비, 물고기, 왈라비, 앵무새 등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다양한 동물들이 많습니다. 아래 사진에 다 담지 못할 정도로 많았고, 제 기억엔 20여 종 이상은 되었던 것 같습니다. 특히 입구 근처에 나와있는 카피바라가 제일 인기가 많은 것 같네요. 아래에 있는 사진이 바로 카피바라인데, 저희가 갔었을 때에는 물에서 유유히 사육사님과 휴식하고 있네요. 덩치가 왠만한 어린아이보다 크고 행동도 꽤나 적극적이었기 때문에, 아이들이 약간은 무서워 했었습니다.

 

카피바라 사진
카피바라 (@ Pixabay, Pixabay로부터 입수된 Analu님의 이미지 입니다.)

 

 

 

 

안으로 더 들어가면 아래처럼 다양한 동물들이 우리에 있기도 하고, 토끼, 거북이, 왈라비처럼 순한 동물들은 담장 없이 자유롭게 돌아다니고 있답니다. 아이들이 만져봐도 순하게 가만히 있더라고요. 전체적으로 이 동물원의 넓이가 동물들이 생활하기엔 좁다보니, 스트레스를 덜 받고 성격이 온순한 종들만 골라서 전시해둔게 아닐까 싶습니다. 물론 성격이 사납고 위험해서 우리 안에 갖힌 동물들도 있었지만 그래도 전체적으로는 사람들을 크게 무서워하지 않아 보였습니다. 모든 동물들을 다 보려면 거의 1시간 이상이 걸릴 정도로 종류는 다양했습니다. 아마 전국의 실내 동물원 중에서는 가장 많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미어캣 사진
귀여운 미어캣 가족
앵무새 사진
거북이 사진
거북이 사진
사막여우 사진
집모형에서 쉬고 있는 사막여우
해수어 사진
해수어실

 

 

2.2. 직접 먹이를 주고 만져볼 수 있는 체험

여러 동물들을 만져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간단한 체험도 해볼 수 있습니다.

먹이 주는 체험을 위해서 먹이는 입구에 있는 자판기에서 별도로 구매해야 합니다.

각 동물별로 먹이가 따로 나오고, 사진은 찍지 못했지만 종류로는 새모이, 기니피그, 해수어 등 종류별로 묶어서 팔더라고요. 포유류, 조류&어류 별로 6,000원짜리, 4,000원짜리 이렇게 구분되어 있었답니다.

간식 세트 사진
간식 세트
새모이 주기 체험
새모이 주기 체험
기니피그 먹이주기 체험
기니피그 먹이주기 체험
토끼와 거북이 만져보는 사진
직접 토끼와 거북이를 만져볼 수 있는 곳
왈라비 만져볼 수 있는 곳 사진
왈라비과 함께




2.3. 편리한 주차와 좋은 하남 스타필드, 신세계백화점 접근성

 처음에 하남스타필드 근처길래 같은 시설인 줄 알았는데, 알고 보니 바로 옆 별도의 단독 건물로 따로 있었답니다.

주렁주렁이 1~2층을 사용하고 있었고, 주렁주렁 전용 주차장이 3~5층이어서, 주차하고 바로 내려가면 딱 있었습니다.

사실상 주렁주렁 단독건물이다 보니 주차가 편했습니다. 그리고 건물 규모도 꽤 커서 답답한 느낌도 전혀 없었고요. 

 

주말에 하남 스타필드 쪽으로 가면 차량이 북적거려서 불편했는데, 쾌적하게 단독 건물에 따로 있어서 하남 스타필드 입구와는 별도의 길로 이용할 수 있었기 때문에 막히지 않아서 편리했습니다. 주렁주렁 이용 후에 스타필드이나 신세계백화점에 가서 간단하게 쇼핑도 하고 올 수 있을 정도로 가까이 붙어있어서 위치도 좋았습니다. 

주렁주렁 단독 건물 주차장에서 바라본 스타필드 사진

2.4. 넓은 시설

 한 건물의 1,2층을 통으로 사용하고 있어서 동물원 시설뿐만 아니라, 작지만 공연도 할 수 있는 공간도 있었고, 2층 높이의 키즈카페 정글 짐 같은 시설이 있어서 사람이 꽤 있었음에도 붐비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2층에는 간단한 실내놀이시설도 있고, 간편한 식사나 간식을 파는 곳도 있어서 쾌적했습니다. 특히나, 실내시설이라 비가 와도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이 인상 깊었네요.

 

실내놀이시설 사진
2층에 있는 실내 어린이 놀이시설
무대공간에서 카피바라 캐릭터와 찍은 사진
카피바라 캐릭터와 한 컷
실내놀이시설 사진
키즈카페에 있는것보다 훨씬 큰 정글짐 놀이시설

 

3. 아쉬운 점

3.1. 아무리 청소를 해도 어쩔 수 없는 동물냄새

아무리 직원분들이 청소를 자주 하고 공기청정기를 틀어둔다고 하더라도, 실내공간에 동물들이 있다 보니 동물들 냄새가 나는 건 어쩔 수 없었습니다. 물론 전체 공간이 다 그런 건 아니었고 일부 공간에서만 그런 것이었지만, 그래도 냄새에 민감하신 분들이라면 다소 불편할 수 있을 것 같네요.

3.2. 안내 부족

 일반적으로 잘 아는 너구리나사막여우 같은 동물들이야 잘 알지만, 카피바라, 빈투롱, 등등 익숙하지 않은 생김새의 동물들도 많이 있는데 그런 동물들에 대한 소개가 너무 작게만 표시되어 있어서 아쉬웠습니다.

 그리고 결정적으로 카피바라가 중간에 1,2층을 사육사와 함께 돌면서 산책(?)을 하는 시간이 있었는데, 카피바라가 돌아다니는 줄 모르고 놀이시설에서 쉬고 있다가 갑자기 튀어나온 카피바라에 깜짝 놀라 하는 부모와 아이들이 있었습니다. 웬만한 강아지보다 큰 카피바라가 갑자기 다리 옆을 쓱 지나가서 저희 애도 엄청 깜짝 놀라 했고요. 산책을 하면 산책을 한다고 미리 좀 안내를 해주었으면 좋았을 것 같았는데, 그렇지 않아서 아쉬웠습니다.

 

 

4. 총평

동물을 싫어하거나 냄새에 예민한 분들만 아니라면 한 번쯤은 아이와 함께 혹은 연인과 함께 데이트코스로 오기 좋은 곳입니다. 아이뿐만 아니라 성인이 와도 흥미롭고 재밌는 동물들이 많았습니다.

 서울대공원이나 애버랜드와 비교했을 때, 확실히 실내에 있는 시설이다 보니 접근하기도 편하고 날씨 영향을 받지 않는다는 점에서 장점이 있네요.

 

지금까지 내돈내산 주렁주렁 하남점 후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함께 보면 좋은 아이와 갈만한 곳 포스팅]

2024.09.06 - [분류 전체보기] - 아이와 함께 키즈카페에 가지 않고 공원만 가도 좋은 이유 3가지

2024.09.05 - [분류 전체보기] - 고양 모터스튜디오 | 서울 근교 아이와 갈만한 곳, 모빌리티뮤지엄과 비교

2024.08.30 - [분류 전체보기] - 삼성 모빌리티뮤지엄 내돈내산 후기, 주변 식당

2024.08.21 - [분류 전체보기] - 노원 기차마을 방문 후기 | 화랑대 철도공원

2024.08.12 - [분류 전체보기] - 평일, 주말에 어린 아이랑 갈만한 곳 | 세곡 어린이 실내놀이터 후기

2024.08.08 - [분류 전체보기] - 서울 근교 아이 데리고 갈만한 곳 | 타요 키즈카페 광교점

2024.07.29 - [분류 전체보기] - 미취학 남자아이와 서울 가볼 만한 곳 | 서대문 경찰박물관 후기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