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울 근교 아이 데리고 갈만한 곳 | 타요 키즈카페 광교점 장점과 아쉬운점

경제공부하는아빠 2024. 8. 8.
300x250

 

안녕하세요.

 

4살이 된 첫째 남자아이와 주말 시간을 보내기 위해, 아이들이 좋아하는 타요 키즈카페를 다녀왔습니다. 아이들 입장에서는 평일에 어린이집에서 쏟던 에너지를 주말에는 쏟지 못하다 보니 부모가 집에서 다 받아주거나 놀아주기에는 힘에 부치죠. 그래서 많은 부모님들이 주말에 키즈카페를 많이 찾곤 하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키즈카페 중에서도 타요키즈카페 광교점 이용 후기에 대해 포스팅하겠습니다. 유용한 팁으로, 타요키즈카페 입장료를 할인받기 위해서는 네이버 예약으로 하시면 됩니다. 할인 방법을 잘 모르고 바로 키즈카페에 입장하는 분들이 있는데, 입장하기 전에 바로 스마트폰으로 네이버에 접속해서 타요키즈카페 검색 후 예약하기를 누르면 손쉽게 할인받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게다가 L포인트도 적립할 수 있으니, 이 점도 잊지 않아야겠네요.

1. 타요 키즈카페 광교점 장점 - 쇼핑과 육아를 한 번에 할 수 있는 곳

 롯데아울렛롯데아웃렛 광교에 위치해 있어서 쇼핑과 육아를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실제로 타요 키즈카페 광교점을 방문하는 부모님들을 보면, 엄마가 쇼핑을 하는 동안에 아빠는 아이들과 키즈카페에서 놀아주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리고 키즈카페에서 다 놀고 나면 바로 옆 코너에 있는 식당가에서 밥을 먹고 집으로 가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그래서 이렇게 쇼핑과 육아, 그리고 식사까지 한 곳에서 해결할 수 있는 곳이라는 점에서 큰 장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롯데아웃렛 안에 있기 키즈카페가 입점해 있기 때문에 주차장도 넓고 깔끔합니다. 이 점은 자차로 오는 분들에겐 굉장히 유용합니다. 하지만 꼭 자차가 아니더라도 신분당선 광교중앙역과도 도보 5분 정도로 가깝고 버스노선도 많아서 대중교통으로 오기에도 좋습니다. 교통편도 잘 되어있고 주차도 편리하기 때문에 수원뿐만 아니라 서울서도 오기 좋은 곳 같습니다. 갤러리아백화점도 바로 옆에 있어서, 키즈카페에 왔다가 옆에 백화점에서 쇼핑까지 할 수 있어서, 다른 키즈카페들과는 확실히 차별성이 있습니다. 실제로 저희도 어버이날 때 키즈카페를 이용하고서 광교 갤러리아백화점에서 빵집을 들러서 선물을 사기도 했었는데, 바로 건너길에 있었기 때문에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다른 타요키즈카페와는 다르게 전기 타요버스도 타볼 수 있어서, 확실히 아이들이 더 좋아하는 것 같습니다. 저희 아이도 여기는 전기 버스를 타볼 수 있다고 해서 다른 곳보다 더 좋아하는 것 같습니다. 그 밖에 전체적으로 깔끔하고 수유실도 구비가 되어있고, 카페 내에서 먹을 수 있는 식사메뉴도 다양해서 좋습니다. 

 

타요 키즈카페 입구

 

 

2. 아쉬운 점 - 붐비는 실내와, 외부에 있는 화장실

 

 아이 화장실은 키즈카페 내부에 있지만, 성인 화장실은 카페 외부에 있습니다. 이 점은 매우 불편했는데, 왜냐하면 어른들이 화장실을 이용하려고 아이와 함께 키즈카페 바깥으로 나가자고 하면, 놀이에 빠진 아이는 절대로 중간에 나가려고 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현실적으로는 키즈카페를 다 놀고 나서 집으로 갈 때나 간신히 화장실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별것이 아니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사실은 꽤나 큰 단점입니다. 그래서 타요키즈카페 가기 전에 키즈카페가 보이지 않는 1층이나 다른 곳에서 화장실을 꼭 한 번 들렀다가 가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키즈카페에서 꽤나 고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다른 아쉬운 점은 좁은 사물함입니다. 키즈카페 내의 사물함은 좀 작아서, 아이와 부모 신발을 넣고 크로스백 1개 정도만 넣으면 다 들어가는 수준으로 작습니다. 그래서 겨울에 가면 코트나 패딩을 넣기에는 너무 좁아서 억지로 구겨서 넣어야 한다는 점은 아쉽습니다. 그래서 가시기 전에 최대한 짐들은 차에 두고 오시거나, 아니면 짐이 많은 분들은 양해를 구해서 사물함을 2개 쓰시기를 권장드립니다. 마지막으로는, 사람이 너무 많아 복잡하다는 점입니다. 아무래도 일반 키즈카페는 입장인원에 제한을 두고 있지 않다 보니 사람이 몰릴 땐 너무 많아서 정신이 없습니다. 아무리 깔끔하고 관리를 잘하더라도, 뛰어다니는 아이들이 많다 보면 정신이 없기 마련입니다. 그래서 주말 오후에는 항상 사람이 붐비니, 가급적이면 주말 이른 오전에 이용하던지 아니면 사람이 좀 빠지는 저녁 늦은 시간에 가려고 하고 있습니다.

 

3. 이용 총평

 타요키즈카페 광교점은 몇 가지 단점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전체적으로 만족스럽습니다. 어린이집, 유치원 다닐정도의 3~7세 아이들에게 타요타요는 엄청난 인기인데요, 4살인 저희 아이도 엄청나게 좋아했습니다. 4살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트램펄린, 볼풀, 주방놀이, 전기차 타보기 체험, 편백나무 놀이터뿐만 아니라, 기저귀갈이방, 간단한 식사를 할 수 있는 장소도 있고요. 전체적인 디자인이 타요타요 스타일로 되어있어서 어린아이들이 굉장히 좋아합니다. 하지만 초등학생 이상의 아이들에게는 다소 맞지 않는 장소일 수 있겠습니다. 키즈카페를 이용하고 식사도 한 다음에 쇼핑까지 하고 나면 하루를 완벽하게 아이와 즐겁게 보낼 수 있는 곳인데, 생각보다 서울과 수도권에서 이런 곳이 별로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쇼핑몰 내에 있다는 점은 확실히 단점을 극복하고도 남을 장점들이라서, 다른 키즈카페나 타요 키즈카페와도 차별점이 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게다가 가격도 1만 원 대라서 가성비 있는 곳이라고 지인들에게도 추천하고 다니곤 합니다. 다만 너무 인기가 많아서 정신없을 수 있으니, 붐비는 시간대만 조금 피해서 방문한다면 최고의 주말 육아장소라고 생각합니다. 단점보다 장점이 많은 타요 키즈카페이고 아이도 굉장히 만족해해서 다음번에 다시 방문하려고 합니다.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