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울 근교 아이 데리고 갈만한 곳 | 타요 키즈카페 광교점 할인방법

경제공부하는아빠 2024. 8. 8.
300x250

 

안녕하세요.

 

4살이 된 첫째 남자아이와 주말 시간을 보내기 위해, 아이들이 좋아하는 타요 키즈카페를 다녀왔습니다.

아이들 입장에서는 평일에 어린이집에서 쏟던 에너지를 주말에는 쏟지 못하다 보니 부모가 집에서 다 받아주거나 놀아주기에는 힘에 부치죠. 

그래서 많은 부모님들이 주말에 키즈카페를 많이 찾곤 하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키즈카페 중에서도 타요키즈카페 광교점 이용 후기에 대해 포스팅하겠습니다.

 

기본정보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팁으로, 타요키즈카페 입장료를 할인받기 위해서는 네이버 예약으로 하시면 됩니다. 할인 방법을 잘 모르고 바로 키즈카페에 입장하는 분들이 있는데, 입장하기 전에 바로 스마트폰으로 네이버에 접속해서 타요키즈카페 검색 후 예약하기를 누르면 손쉽게 할인받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게다가 L포인트도 적립할 수 있으니, 이 점도 잊지 않아야겠네요.

   
주소 경기 수원시 영통구 도청로 10 롯데아울렛 광교점 3층

주차 롯데아울렛 주차장 이용 (3시간 무료)
이용요금
(네이버 예약, 2시간 기준)
평일 주말
아이 : 12,000 원
어른 : 4,000 원
아이 : 13,500 원
어른 : 4,500 원 
추가요금 : 500 원/10분 (아이만 적용)
전화번호 031-8064-2336
이용시간 10:30 ~ 20:00 (롯데아울렛은 21시까지)

*네이버예약 아닐 시, 요금은 아이 15,000원, 어른 5,000원.

 

2. 장점 : 쇼핑과 육아를 한번에 할 수 있다

 롯데아울렛 광교에 위치해 있어서 쇼핑과 육아를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그렇듯이, 엄마가 쇼핑을 하는 동안에, 아빠는 아이들과 키즈카페에서 놀아주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리고 키즈카페에서 다 놀고 나면 바로 옆 코너에 있는 식당가에서 밥을 먹고 집으로 가는 코스를 많이 이용하시는 것 같습니다.

 롯데아울렛 안에 있기 때문에 주차장도 넓고 깔끔하게 되어있어서, 자차로 오기도 좋습니다. 하지만 꼭 자차가 아니더라도 신분당선 광교중앙역과도 도보 5분 정도로 가깝고 버스노선도 많아서 대중교통 접근성도 좋습니다. 교통편도 잘 되어있고 주차도 편리하기 때문에 수원뿐만 아니라 서울서도 오기 좋은 곳 같습니다. 갤러리아백화점도 바로 옆에 있어서, 키즈카페에 왔다가 옆에 백화점에서 쇼핑까지 할 수 있어서, 다른 키즈카페들과는 확실히 차별성이 있습니다. 실제로 저희도 어버이날 때 키즈카페를 이용하고서 광교 갤러리아백화점에서 빵집을 들러서 선물을 사기도 했었는데, 바로 건너길에 있었기 때문에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다른 타요키즈카페와는 다르게 전기 타요버스도 타볼 수 있어서, 확실히 아이들이 더 좋아하는 것 같습니다. 저희 아이도 여기는 전기 버스를 타볼 수 있다고 해서 다른 곳보다 더 좋아하는 것 같습니다.

 그 밖에 전체적으로 깔끔하고 수유실도 구비가 되어있고, 카페 내에서 먹을 수 있는 식사메뉴도 다양해서 좋습니다. 

 

타요 키즈카페 입구

 

 

3. 아쉬운 점 : 복잡한 실내

 

 아이 화장실은 키즈카페 내부에 있지만, 성인 화장실은 카페 외부에 있습니다. 이게 왜 안 좋냐면, 어른들이 화장실을 이용하려면 한참 놀이에 빠진 아이를 데리고 밖으로 나가야 하는데, 놀이에 빠진 아이는 절대로 중간에 나가려고 하지 않기 때문에 데리고 나가는 게 어렵습니다. 그래서 현실적으로는 키즈카페를 다 놀고 나서 집으로 갈 때나 간신히 화장실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별것이 아니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사실은 꽤나 큰 단점입니다. 그래서 타요키즈카페 가기 전에 키즈카페가 보이지 않는 1층이나 다른 곳에서 화장실을 꼭 한 번 들렀다가 가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키즈카페에서 꽤나 고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다른 아쉬운 점은 좁은 사물함니다. 키즈카페 내의 사물함은 좀 작아서, 아이와 부모 신발을 넣고 크로스백 1개정도만 넣으면 다 들어가는 수준으로 작습니다. 그래서 겨울에 가면 코트나 패딩을 넣기에는 너무 좁아서 억지로 구겨서 넣어야 한다는 점은 아쉽습니다. 그래서 가시기 전에 최대한 짐들은 차에 두고 오시거나, 아니면 짐이 많은 분들은 양해를 구해서 사물함을 2개 쓰시기를 권장드립니다.

 

 마지막으로는, 사람이 너무 많아 복잡하다는 점입니다. 아무래도 일반 키즈카페는 입장인원에 제한을 두고 있지 않다 보니 사람이 몰릴 땐 너무 많아서 정신이 없습니다. 아무리 깔끔하고 관리를 잘하더라도, 뛰어다니는 아이들이 많다 보면 정신이 없기 마련입니다. 그래서 주말 오후에는 항상 사람이 붐비니, 이 점은 참고하셔서 이용해야겠습니다. 저희도 가급적이면 주말 이른 오전에 이용하던지, 아니면 사람이 좀 빠지는 저녁 늦은 시간에 가려고 하고 있습니다.

4. 이용 총평

 전체적으로 만족스럽습니다. 어린이집, 유치원 다닐정도의 3~7세 아이들에게 타요타요는 엄청난 인기인데요, 4살인 저희 아이도 엄청나게 좋아했습니다.

4살 아이들이 좋아할만한 트램펄린, 볼풀, 주방놀이, 전기차 타보기 체험, 편백나무 놀이터뿐만 아니라, 기저귀갈이방, 간단한 식사를 할 수 있는 장소도 있고요.

전체적인 디자인이 타요타요 스타일로 되어있어서 좋아합니다.

 

 단점보다 장점이 많은 타요 키즈카페라서, 다음번에 재방문하려고 합니다.

 

타요 키즈카페 앞에서 타요와 찍은 사진

 

타요 키즈카페 내부 공놀이 풀

 


[함께 보면 좋은 주말 아이와 갈만한 곳 포스팅]

 

2024.09.06 - [분류 전체보기] - 아이와 함께 키즈카페에 가지 않고 공원만 가도 좋은 이유 3가지

2024.09.05 - [분류 전체보기] - 고양 모터스튜디오 | 서울 근교 아이와 갈만한 곳, 모빌리티뮤지엄과 비교

2024.08.30 - [분류 전체보기] - 삼성 모빌리티뮤지엄 내돈내산 후기, 주변 식당

2024.08.21 - [분류 전체보기] - 노원 기차마을 방문 후기 | 화랑대 철도공원

2024.08.15 - [분류 전체보기] - 주말 아이와 갈만한 곳, 데이트 코스 | 주렁주렁 하남 내돈내산 후기

2024.08.12 - [분류 전체보기] - 평일, 주말에 어린 아이랑 갈만한 곳 | 세곡 어린이 실내놀이터 후기

2024.07.29 - [분류 전체보기] - 미취학 남자아이와 서울 가볼만한 곳 | 서대문 경찰박물관 후기

300x250

댓글